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하기

총 게임하기 (Krunker.io) / 1인칭 FPS, HTML5 게임

by 투데이2 2021. 9. 13.

 

Krunker.io 게임은 io에서 제작되어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FPS 장르의 총 게임입니다. 플레이를 눌러 바로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HTML5로 제작되었다고 해도, 퀄리티가 부족한 점도 없으며 오히려 기대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점에서도 장점이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같이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호스트 게임으로 만들어 상대방이랑 같이 하는 것도 가능하며, 그 외에도 여러 서버를 돌아다니며 다양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로 게임을 할 수 있게 플레이어가 있으며, 간단한 소개도 같이 정리를 해봤습니다."

 

 

 

 

총 게임하기 (Krunker.io) / 1인칭 FPS, HTML5 게임

 

 

  • Play Now를 눌러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트로 화면에서 마우스 왼쪽키를 누르게 되면 바로 인 게임으로 들어가게 되며, 여러 사람들과 플레이가 됩니다.
  • Setting에서 간단한 설정도 가능하며, Host game, Server 등을 선택해 변경도 가능 합니다.
  • 컨트롤키는 wasd로 방향을 지정하며,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총을 쏠 수 있습니다. (재장전은 R로 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하셨던 FPS의 키와 흡사하게 되어 있으며, 세팅 메뉴를 통해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 플레이 리뷰 / 설정 방법 / 가이드

 

krunker 인트로 화면

 

시작을 하게 되면 보이는 화면으로 안내처럼 마우스 왼쪽을 눌러 바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설명을 하겠지만, Settings, HostGame, Servers 등등 게임 설정에 필요한 메뉴들이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플레이 장면으로 시작을 했을 때 화면입니다. 총을 들고 시작하게 되며, 마우스 왼쪽 키를 눌러 총을 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겨냥해서 작전을 수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적에게 죽었을 시에는 빨간색 표시가 뜨게 되며 다시 시작을 하게 됩니다. FPS를 많이 해보신 분들에게는 크게 어렵지 않으나, 상대적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너무 잘하면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세팅 화면

 

크런커 게임 메인에서 보셨던 Setting을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창이 나오게 되며, Contrls, Display, Render, Game, Sound 등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장 많이 보는 건 아무래도 키와 인터페이 스지 않나 생각이 들어 첨부를 해봤습니다. UI에 대한 부분과 색상, 바 등 자신이 설정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다면 선택해 변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호스트 게임과 서버

 

이번에는 Host Game과, Servers를 선택해 봤는데요. 호스트 말 그대로 게임을 만들거나 만들어진 방을 들어가는 걸 말합니다. 그리고 옆 화면으로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컴퓨터와 커스텀으로 등등 타입을 변경할 수도 있고, 다른 나라의 서버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게임을 하는 데는 필요 없을 수도 있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소개드리기 위해 정리해 봤습니다. 자신이 쓰기에 편리하게 세팅을 해보시길 바라며, 그 외에도 불편 사항이 있을 때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