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추천 및 이용방법

by 투데이2 2022. 7. 31.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기 위해 여러 방법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오늘 안내해드리는 사이트들을 통해서도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편리한 곳 혹은 목적에 맞게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설명되어 있으며, 인터넷 속도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와 사용법을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추천 및 이용방법

 

1. SPEEDTEST

첫 번째로 소개드리는 곳은 '스피드테스트'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의 접속 시 GO라는 메뉴가 바로 보이게 되며, 해당 버튼을 눌러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맵 그리고 간단한 인터넷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PEEDTEST-사이트-메인-화면-인터넷-속도-측정-결과-보기

 

 

2. Google Fiber

두번째는 'Google Fiber'라는 곳입니다. 사이트의 접속해 >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이미지에도 나오지만,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에 대해 나오며, 핑과 지터,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Fiber-인터넷-속도-측정-하기

 

 

3. Speed Test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곳은 'Speed Test'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로 들어오시게 되면, 바로 속도 측정을 해주며,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각 항목별로 구분되어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관련 자세히 체크하고 싶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사이트 모두, 같은 목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한 곳 혹은 사이트의 특징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speed-test-internet-speed-체크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