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정보

피망장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오랜만의 장기두기

by 투데이2 2022. 7.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망장기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는 보드게임의 종류 중 하나로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게임입니다. 요즘은 많이 하시는 분들이 없겠지만, 예전에는 많이 즐겨하던 놀이이기도 하며, 만나서 한수씩 두는 재미가 쏠쏠했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오늘 주제에도 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PC 혹은 모바일로도 장기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오랜만의 추억의 게임을 해보고 싶거나, 장기란 게임을 시작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피망장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피망장기를 설치하기 위해 pmang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장기 게임의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링크도 함께 걸어두었으니, 찾기 힘드신 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로 들어오신 분들은 [로그인]을 먼저 해주신 후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피망장기 사이트 바로가기

 

피망장기-공식-홈페이지

 

 

2. 장기 대국장을 눌러 주시면, 피망장기의 설치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피망 게임이 설치될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되고, 아래에 있는 시작페이지 설정, 바로가기 여부도 선택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설정이 다 되신 분들은 [설치 시작]을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피망장기 자체가 파일이 가볍기 때문에, 설치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 1~3분 이내로 게임이 실행되실 겁니다.

 

피망게임-설치-위치-선택-및-설치시작-하기

 

 

3. 피망장기를 모두 받고, 게임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처음이시라면 기력과 닉네임을 먼저 생성하게 되고, 이후의 대기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게임은 바로 대국을 눌러 바로 시작을 할 수 있으며, 방을 만들거나 초대를 통해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게임 관련 보조 메뉴들도 있으니 필요한 설정이 있다면, 선택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피망장기-대화창-대기화면

 

 

4.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면도 가져와 봤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봤었던 장기판을 구현한 그래픽이었으며, 친근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장기짝을 움직여 플레이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게임에 따라 오른쪽의 한수 쉬거나 무르기, 기권 등도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피망장기 다운로드와 설치 안내에 대한 글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장기 게임 : 

 

피망장기-플레이-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