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챔피언만 조준하는 방법 (단축키와 설정 방법)

by 투데이2 2022. 3.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챔피언만 조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안 방법이지만, 은근히 꿀팁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말 그대로 챔피언만 조준하게 되며, 미니언이나 타워를 공격하지 않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두 가지이며, 바로 사용을 할 때는 [ ` ] 키(숫자 1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를 사용해 주시면 되고, 설정에서 몇가지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서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챔피언만 조준하는 방법

 

우선 다시 한번 깔끔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키를 눌러주시면, 챔피언만 공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이 키를 계속 누르기 불편하다면, [옵션] - [게임] - '챔피언만 조준 활성화/비활성화 옵션으로 간주, 선택 -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 [ ` ] 키만 눌러도, 챔피언 공격 상태가 유지되게 됩니다. 다시 한번, 키를 누른다면 해제된 상태가 됩니다.)

 

롤-옵션-창-게임-메뉴-보기

 

 

 

키가 불편하시다면, 단축키를 변경해 사용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1. 옵션에서 다시 단축키 메뉴를 눌러주세요.
  2. 스킬과 소환사 주문 목록에 '챔피언만 조준'을 찾아주세요.
  3. 변경할 단축키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변경 후, 게임으로 돌아가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을 하시다가 다시 불편하다면 위 과정을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롤-단축키-설정-변경하기

 

여기까지 알아본 내용으로 롤 챔피언만 조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타워를 다이브 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미니언이 너무 많아 공격하기가 힘든 경우 등에 사용하신다면 유용한 키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꿀팁에 속하니 궁금하시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