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소프트웨어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설치방법 (화면 캡처 프로그램)

by 투데이2 2024. 1.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또는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와 같이, 반디카메라란 프로그램을 설치하러 오신 분들이 참고하기 좋으며, 안내에 따라 간단한 설치와 사용법 등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내용을 통해 참고할 수 있으며,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디에서 어떻게 설치하는지 등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 소개 : 반디카메라는 컴퓨터의 화면을 원하는 사각형 창틀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저장할 수 있는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설치방법

 

반디카메라 설치를 위해 반디소프트 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링크는 아래 걸어두었으며, 직접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포털에 반디소프트를 검색해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안내에 따라 사이트로 이동해주신 분들은 상단 메뉴에 [반디카메라]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반디소프트-공식-사이트

 

 

'반디카메라' 페이지로 이동되신 분들은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 또는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파일이 받아지게 되며, 실행을 통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디카메라 사양

  • 지원 OS : Windows Vista/7/8/9/10
  • 라이선스 : 프리웨어 (회사에서도 무료 사용 가능)
  • 최신 버전 : 3.09 (2021.08.30)

*설치 이전에 프로그램 관련 정보가 보고 싶다면,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있는 '반디카메라의 특징과 주요기능' 부분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관련 기능과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단한 내용들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반디소프트-반디카메라-다운로드-페이지

 

 

설치 인스톨러가 실행되신 분들은 [동의 및 설치]를 선택한 후 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시간은 1~2분 정도 걸리면, 파일이 가벼워 금방 설치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모두 되신 분들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간단한 가이드도 이어지니 함께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디카메라-설치-인스톨러-실행

 

 

'반디카메라'를 다운받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캡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캡처하고 싶은 화면을 열어 주신 다음 > 카메라 영역을 지정해 준 후 [캡처] 메뉴를 눌러주시면됩니다. 화면의 캡처는 바로 저장 되며, 저장된 이미지 파일은 [열기] 메뉴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기를 눌러주시면 저장된 폴더로 이동이 되며,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를 누르게 되면, 그림판과 연결이 되며, 그림판을 통해 간단한 편집 기능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로 [편집], [영역], [연속], [인쇄] 등의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디카메라-실행-및-화면-캡처하기

 

 

그림판으로 열리신 분들은 바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거나 그림판의 편집 도구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림판의 간단한 도구들로 이미지의 해상도를 줄이거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 텍스트 추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메뉴에 따라 선택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편집이 완료되신 분들은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눌러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림판에서 저장을 할 수 있는 포맷들로 jpg, png, gif, jpeg 등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캡처된-이미지-그림판으로-실행

 

이상으로 오늘 주제였던, 반디카메라 다운로드 설치방법의 글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오신 분들을 위해 정리한 글이며, 안내에 따라 간단한 설치 그리고 사용법까지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디소프트에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디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유용한 프로그램들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반디소프트에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반디집, 꿀캠, 꿀뷰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다음 글에서 다른 소프트웨어들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할 수도 있는 내용 : 

 

반디카메라 주요 기능 

  • 컴퓨터 화면을 이미지 파일 jpg, jpe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클립보드의 저장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도 있고, 그림판과 연결하여 간단한 편집 도구와 함께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캡처하는 단축키는 따로 설정할 수 있으며, 편리한 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캡처 후 인쇄 메뉴를 통해 프린터로 인쇄도 할 수 있습니다.
  • 캡처시 보이는 화면 뿐 아니라 마우스 커서까지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 연속 캡처 기능으로 움직이는 연속된 화면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웹페이지를 통째로 캡처할 수 있으며, 스크롤 캡처의 기능이 있습니다.

*반디카메라에서 제공하는 메뉴와 기능들이며, 필요에 따라 활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반디카메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 관련 글 : 

 

캡쳐 관련 다른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