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유용한글

금붕어 테스트(Fishbowl) 바로가기 - pc, 휴대폰 성능 테스트 해보기

by 투데이2 2023. 4.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주제로 PC, 휴대폰 성능을 알아 볼 수 있는 '금붕어 테스트'란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처음 말씀 드린 부분과 같이, 금붕어를 통해 컴퓨터 또는 휴대폰의 성능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며, 몇가지 선택만 해주면, 금붕어의 갯수로 해당 기기의 성능을 나타내게 됩니다. 자세한 안내에 대해서는 아래 정리를 해두었으며,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금붕어 테스트(Fishbowl) 바로가기 - pc, 휴대폰 성능 테스트 해보기

 

1. 금붕어 테스트의 페이지로 Fishbowl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Fishbowl 이라는 로고와 함께 어항 속의 금붕어가 보이게 되며, 왼쪽에 간단한 메뉴들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Fish 아래의 버튼을 10에서 > Auto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금붕어의 숫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며, pc의 성능을 테스트하게 됩니다. 

 

*60fps의 기준으로 물고기가 얼마나 차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자신의 pc나 모바일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결과가 나오게 되며, 정확한 수치로는 볼 수 없지만, 어느정도 인지 대략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금붕어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Fishbowl)

 

금붕어-성능-테스트-사이트-Fishbowl

 

 

2. 테스트를 설정해 준 후, 급격하게 금붕어가 늘기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나중에는 금붕어의 갯수가 화면을 꽉차게 되며, 평균적으로는 2600마리 이상이 나온다고 합니다. 성능에 따라 달라지는 점도 신기하며, 자신의 성능은 어떤지 비교를 해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HTML5 기반으로 된 사이트로 사이트 접속 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 대략적으로 자신의 pc나 모바일 성능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붕어-테스트-시작-장면

 

여기까지, 금붕어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안내와 간단한 사용법 정리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오늘 주제와 같이 pc와 모바일 성능을 간단히 체크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위 안내와 같이 간단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바로 체크해 볼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두 환경 모두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직접 pc, 모바일 사양을 보며, 어느정도가 되는지 자신이 이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맞게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될 수도 있는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