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인터넷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끊기 방법 (windows11)

by 투데이2 2023. 4.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1에서 인터넷 연결을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주제로 처음 말씀 드린 부분과 같이, 인터넷 연결을 잠시 끊어야 하는 경우의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인터넷 설정을 통해 연결을 끊을 수 있으며, 반대로 다시 연결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선택하여 설정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끊기 방법

 

1. 우선,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네트워크 아이콘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네트워크-아이콘-마우스-오른쪽-클릭

 

 

2.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창으로 옴겨졌으며, 스크롤을 내려 [고급 네트워크 설정] 버튼을 찾아주세요.

해당 버튼을 눌러 > 설정 페이지로 계속 이동하게 됩니다.

 

네트워크-및-인터넷-설정-창

 

 

3. '고급 네트워크 설정' 창으로 이동 되신 분들은 '관련 설정'을 찾아주세요.

관련 설정에서 [기타 네트워크 어댑터 옵션]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고급-네트워크-설정-관련-설정-선택하기

 

 

4. 1~3번의 과정으로 네트워크 연결 창이 열렸으며, 연결된 인터넷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로 이더넷 네트워크2가 연결되어 있으며, 해당 연결을 해제하기 위해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 안 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다시 연결을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다시 이더넷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사용 함]으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1~4번의 설정 대부분은 네트워크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다른 부분들이나 유용팁은 다음 글에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연결-이더넷-연결-끊기

 

여기까지,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끊기 방법에 대한 안내였으며,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 순서에 따라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마다 연결을 해제 또는 다시 연결을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관련 글 :

 

반응형

댓글